안녕하세요, 저는 매우매우 초보 기러기입니다.
스승님의 강의를 듣다 보면 자주 하시는 말씀, 화투 그림 맞추기 하듯 차트를 보면 누구든 할 수 있다.
그런데, 저는 그게 참 어렵더라고요.
그림 맞추기도 안 되는 초보 기러기가 2기 강의 수강을 시작하고는 바로 투자대회에 참가하려니 할 수 있을까? 하는 걱정이 많이 앞섰었죠.
하지만, 스승님께서 강의 시작과 함께 투자 대회를 여신 데에는 분명 뜻이 있으실 거라 생각하여 저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.
원래는 항상 핸드폰 MTS로 모든 거래를 했었는데,
2기 정규강의를 신청하고는 딱 마음먹고 컴퓨터에 HTS도 깔고 매매일지도 엑셀 파일로 관리하기 시작했습니다.
하지만 곧 시작된 아이들의 여름 방학, 소소한 휴가 일정들에, 갑작스런 아이의 장기 입원까지.
차트 공부는 커녕 보유 종목 관리와 분할 매수도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.
투자 대회에 참여하려면 차트를 보고 종목을 선별해야 하는 데 탭과 핸드폰으로는 한계가 있더라고요.
그 때 제 돌파구가 되어준 것은 바로 스승님의 2시 라방이었습니다.
틈틈이 2시 라방을 보며 여러 종목의 차트를 눈으로 보고, 스승님의 고견도 듣고, 다른 분들의 효자 종목이 무엇이었는 지도 체크할 수 있었죠.
덕분에 모든 일정을 마치고 집에 돌아와 컴퓨터를 켤 수 있게 될 때까지도 매수 매도를 계속 할 수 있었답니다.
물론, 밀린 매매일지를 엑셀에 다시 정리하는 과정은 좀 고통스럽긴 했어요^^;
그리고 시간이 흘러 평범하기 그지 없는 내용들로 마무리 된 제 투자 대회의 결과는, 놀랍게도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리는 것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.
전혀 기대하지 않았는데, 제 아이디가 적혀 있어 정말 놀랍고 기뻤어요.
다음 2시 라이브 강의 결제는 투자대회 시상금으로 하게 될 수 있게 되어 행복합니다.
초보 기러기라면 스승님의 정규과정은 당연히 들어야 하는 수업이지만,
내가 잘 하고 있는 지,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고 계신 지를 매일매일 확인받는 것은 2시 라이브 강의를 통해서 인 것 같습니다.
다음 투자대회가 열릴 때까지 열심히 실력을 늘려, 또 도전해보고 싶습니다.
스승님 항상 감사합니다^^